[전주시민신문]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29일부터 8월14일까지 ‘2024년도 하반기 자원봉사 특화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하반기 자원봉사 특화교육은 △귀 상응 부위에 기통석을 사용해 증상을 예방하는 귀반사건강학 △신체의 기능을 조절하고 바이오볼을 사용해 질병을 예방하는 엄지건강법 △상응점 자극하여 서암봉을 사용해 손에 자극을 주는 서금요법 △헤어 컷트를 배우는 이·미용 등 4개 과목으로 진행된다.
과목별 모집인원은 20∼30명으로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30시간의 교육을 받을 예정이며, 교육 후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 현장 실습도 함께 병행한다.
교육 수료 후에는 전주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수요처와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전문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경진 전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특화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에 관심있는 시민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봉사활동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전주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 특화교육은 자원봉사 활동에 필요한 전문 분야 교육을 진행하며, 2003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2차례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200여명의 교육생들을 배출하여, 재능나눔 봉사자를 양성하고 있다.
교육은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 및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자원봉사센터 누리집에서 내려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