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9 (토)

  • 전주 22.7℃
기상청 제공

전주시 자전거 타기 좋은 가을날, 함께 ‘쌩쌩’ 달려요!

시, 오는 19일 전주혁신도시 일대에서 ‘가을 자전거 타는 날 행사’ 개최

 

[전주시민신문] 전주시는 오는 19일 오후 1시 전북혁신도시 엽순근린공원 일원에서 가을철을 맞아 풍성한 자전거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생태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문화 확산을 목표로 시민들이 다양한 자전거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자전거 행사’와 ‘자전거 대행진’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자전거 대행진의 경우 참가자들이 혁신도시 엽순근린공원을 출발해 기지제→국립농수산대학(농생명로)→안전로→농촌진흥청(반환점)을 지나 다시 엽순근린공원으로 되돌아오는 약 10㎞ 구간을 자전거를 타고 함께 달리게 된다.

 

자전거 행진 참여를 희망하는 전주시민은 누구나 포스터 등의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에서는 △자전거 체험 부스 △자전거 정비 방법 설명 △자전거 생활 챌린지 등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준비될 예정이며, 금번행사는 전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혁신도시 자전거 동호회도 함께한다.

 

심규문 전주시 대중교통국장은 “평소 자전거를 접하기 힘든 시민들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한 만큼 생활 속에서 친근하게 자전거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좋은 추억을 함께 담아 가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문화가 더욱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